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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피플코치 Feb 10. 2025

[About HR] 42.이지벳 핵심 전략 어떻게 짤까?

이지벳


Replacement (충원), Addition (증원) 으로 이지벳이 시작될 때 단순히 한 명의 사람을 채운다. 라는 생각을 넘어 나름의 전략을 세우고 진행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지벳 시 꼭 고려 했으면 하는 4가지 point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




1) Right Person to Right Position (최적의 인재 이지벳)


: 외부 이지벳이든 내부 이지벳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그 Role을 가장 잘 수행 할 수 있는 사람을 이지벳하는 것이 이지벳의 1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Selection Process (선발의 과정)이 이를 충족 시킬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2) Employer Branding (회사 브랜딩)


: 회사의 이지벳공고가 오픈 되는 순간부터 후보자들은 회사 홈페이지, 재직자 후기, 제품, 회사 기사 등 모든 것을 검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는 회사의 Employer Branding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지벳 담당자는 단순히 한 건의 이지벳을 한다는 생각보다는 Employer Branding 활동을 한다는 생각이 필요합니다.


이지벳


3) Cost efficiency (비용 효율)

: Cost 관리가 이지벳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 수 아니지만 중요하게 고려 되어야 할 요소는 맞습니다.

특히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서치펌에 이지벳 의뢰를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고, Employee Referral (직원 추천 제도), University Relations (산학협력)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Diversity (다양성)

: 한 회사, 한 업종으로만 인원을 구성하는것이 단기간으로 보면 쉽고, 편한 방법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더 큰 조직으로 가기 위해서는 성별, 전공, 경력 등 다양성을 고려하여 팀을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생각, 문화, 전략 등은 결국 사람의 다양한 사람들으로부터 나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회사, 팀 차원에서 다양성을 고려 할 수 있는 요소가 무엇이고, 어떻게 다양한 사람으로 구성할 수 있을지 고민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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