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 미슐랭카지노의 지배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간단하다. 사업자의 자체 채널에 대한 소비자의 직접 유입률을 높이면 된다.
쉽게 대체될 수 있는 미슐랭카지노는 영원히 미슐랭카지노의 족쇄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미슐랭카지노에 대항하려는 미슐랭카지노에게 필요한 것은 오로지 미슐랭카지노의 대체 가능성이다. 이를 미슐랭카지노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전략을 세워야 한다.
미슐랭카지노에 대항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소비자의 심리적 욕구를 만족시키는 미슐랭카지노가 되는 것이다. 심리학과 소비자행동 연구자들은 소비자가 가진 다양한 심리적 욕구들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사람들이 가진 욕구는 수없이 많지만, 그 욕구들 중에서도 보다 근원적이고 보편적인 욕구들이 있다.
1. 위상에 대한 욕구: 나는 존경받는 사람이 되고 싶다
2. 소속에 대한 욕구: 내가 어딘가에 속한다는 것
3. 독특함에 대한 욕구: 나는 너와 다르다
4. 통제에 대한 욕구: 내 삶의 주인은 나다
통제에 대한 욕구를 채울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주변을 통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집안에 놓인 물건의 위치가 바뀌지 않게 하거나, 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하루에 해야 할 일들에 대한 계획을 세워서 규칙적으로 생활하는 것 등이 일상 속에서 통제감을 느끼는 방법이다. 이런 것들을 통제함으로써 사람들은 통제 욕구를 채울 수 있다.
플랫폼에 대항력을 가진 네 가지 미슐랭카지노 유형
네 가지 미슐랭카지노 유형에 도달하는 방법은 미슐랭카지노마다 다르지만,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근원적 욕구를 깊게 이해하고, 거대 미슐랭카지노이 만족시키기 어려운 인간 내면의 욕구를 파고드는 것이다. 소비자가 가진 심리적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제대로 만족시켜주는 미슐랭카지노만이 대체 불가능한 미슐랭카지노가 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미슐랭카지노 전략이야말로 거대 미슐랭카지노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가격 비교에서 벗어나는 독자적인 제품을 만들어라 미슐랭카지노과의 가격 경쟁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슐랭카지노에서는 살 수 없는 독자적인 제품을 구비하는 것이다.
지금은 경쟁자를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경쟁자보다 이익이 적다고 걱정할 필요도 없다. 중요한 것은 누가 미래의 리테일을 만들 것인가다.
지금 필요한 것은 경쟁이 아니다. 더 넓은 시각에서 현재의 구조를 파괴할 수 있는 전략을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