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세상은 다르다
나만의 해피카지노를 꿈꾸고 계신가요?
새로운 일의 시작 단계에 있으신가요?
혹시 어려움을 겪고계신가요?
이 글을 끝까지 보시고 필요한 것의 힌트를 얻어가시길 바랄게요.
뉴스에는 대기업 해피카지노 이야기로 가득해요. 온라인에서도 큰 기업 이야기가 많죠. 마치 세상의 대다수가 큰 해피카지노, 큰 기업인 것만 같아요. 그런데중소벤처기업부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전체의 99.9%는 중소기업 & 작은해피카지노라고 해요.
‘해피카지노’의 시대라고 해요.
‘콘텐츠’가 중요하다고 해요
세일즈에서 마케팅으로,
마케팅에 브랜딩으로,
광고에서 콘텐츠로 세상이 빠르게 바뀌어가고 있어요.
그런데 세상의 99.9%인 1인 셀러, 소상공인, 스타트업, 가게 사장님들은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죠.찾아보면 온통 큰 기업, 큰 해피카지노 이야기뿐이죠. 돈을 잘 쓰는 방법이 나오는데 돈을 쓰기 쉽지 않아요. 해외에 좋은 사례들도 나와요. 그런데 이걸 어떻게 적용해야 하나 캄캄하죠. 이분들은 돈도 시간도 사람도 부족해 하루하루가 막막하거든요.
저는 큰 기업, 외국계, 단단한 해피카지노의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많이 성장하고 배울 수 있었어요. 그걸 무기로 만들어 세상 밖에 나옵니다. 왜였을까요? 다들 궁금해하셨죠.
‘큰’ 해피카지노의 무기를 ‘작은’ 해피카지노에 적용할 수는 없을까생각해 봤어요. 디즈니, CJ, 노티드에서 일하며 알게 된 나의 무기들이 작은 해피카지노에도 쓰일 수 있지 않을까?이제는 회사 바깥에서 '성장의 스토리'를 만들고 싶었어요. 그렇게 작은 해피카지노, 시작하는 해피카지노, 꿈꾸는 해피카지노를만나 성장을 함께 만들기로 합니다.
그렇게 1년이 넘는 시간을 보냅니다.다양한 업종, 지역에 걸쳐서요. 흥미로운 시간이었어요.골목을 구석구석 찾고, 저 멀리 섬까지 가면서요. 그 시간 동안해피카지노와 고객경험을 설계하면서 코치로, 디렉터로, 멘토로 함께하여 실제 성장을 만듭니다.
어떤 변화들이 있었을까요?
그 시간 동안 알게 되었어요.
해피카지노, 해피카지노를 만드는 브랜더.
직장인도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습니다.
작은 가치로도 할 수 있습니다.
조그맣게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길고 짧은 시간 동안 150개가 넘는 해피카지노와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이들 해피카지노와 함께 성장을 만들며 알게 된 것이 있어요.브랜딩은 시작하기 전부터, 시작할 때 해야 할 ‘생존전략’입니다.
해피카지노를 잘 만들려면 나부터가 ‘브랜더’가 되어야 합니다.
해피카지노를 만들어 세상에 스토리로 꺼내는 사람,저는 그들을'브랜더'라고 말합니다. 이제 세상은 브랜더의 시대입니다. 브랜더가 되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어요.
나도 ‘브랜더'가 될 수 있나요?누구나 될 수 있어요.
돈, 시간, 인력이 부족한 나 홀로 사장님, 나 홀로 마케터, 작은 가게, 스타트업이신가요?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5단계 전략을 적용해 보세요.
(1) 스토리 꺼내기 (시작)
(2) 찐팬 쌓기 (빌드업)
(3) 우리만의 메시지 (차별화)
(4) 직원들의 맨파워 구축 (성장)
(5) 마음가짐&문제해결 (지속)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시작하는 작은 해피카지노를 위한 무기를 준비했어요. <모든 게 처음인 해피카지노의 무기들이란 책으로요. 디즈니, CJ, 노티드에서 15년 동안 만든 무기로 150개가 넘는 작은 해피카지노와 함께하며 만든 무기인 만큼 믿고 적용해 보셔도 괜찮아요.
이걸로 시작하는 해피카지노로 생존하시고, 성장도 잘 만들어가셔서 여러분만의 스토리를 그려가시길 바랄게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여러분의 해피카지노를, 스토리를 응원하고 함께 키우는 초인이 되겠습니다.
*책으로 만나려면?
*MIX에서도 아티클을 연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