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카지노게임를 꺼내는 마케터의 이상한 실험
세계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아이돌 에스파,
이럴 때 들어온 이야기죠.
그런데 카지노게임에도 세계관이 있다면?
이게 무슨 말일까요?
카지노게임 유니버스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봅니다.
혹시성장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카지노게임가 될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카지노게임의 여정과 함께하시면
브랜드와 마케팅, 팬덤의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마케팅 디렉터로 제가 마케팅과 관련해 이야기를 할 때마다 꺼내는 대표적인 말들이 있습니다.
전하고자 하나는 하나의 뚜렷한 메시지가 있어야 합니다.
메시지를 그냥 전달하지 말고, 스토리에 담아야 합니다.
CJ ENM이라는 미디어 산업에서, 디즈니라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GFFG에선 노티드라는 F&B산업에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팬덤을 만드는 마케팅을 하며 알게 된 것의 핵심입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이 방식으로 도움을 드려스토리를 만들고, 메시지를 만들어서 성공적으로 론칭한 브랜드, 성장하고 있는 비즈니스 사례도 등장합니다. (이후에 하나씩 소개하려 합니다) 그런데 다른 한편으로 이런 걱정스러운 이야기를 종종 듣게 됩니다.
메시지, 스토리. 그건 큰 회사에 원래 인기 있는 브랜드니까 가능한 게 아닐까요?
하나의 메시지만 전달하면 지루해하지 않을까요?
스토리보다 아니라 제품을 더 이야기해야 하지 않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말은 모두 맞는 말이 아닙니다.
그걸 증명하기 위한 실험을 하기로 합니다.
제가 스스로 증명하게 되면 저의 이야기가 확실하게 입증이 되는 거니까요.
그래서 시작합니다.
저의 '메시지'를 상품으로 만들어보기로.
그리고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보기로.
저의 메시지는 고객이 생길 수 있을까요?
저의 메시지는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요?
그렇게 카지노게임를 연구하는 카지노게임연구소, 초인 마케팅랩이 탄생합니다.
2023년 9월,저의 메시지를꺼내기 시작합니다.
하나의 주제의식, 하나의 컨셉을 '카지노게임'라는 개념에 담습니다.
저의 상품은 '카지노게임'입니다.
저는 카지노게임를 팔 것이고, 카지노게임를 이야기할 것입니다.
고객이 생겨나고, 하나의 브랜드가 될 때까지요.
그리고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의 여정과 그 안에서 카지노게임는 세상에 꺼내질 수 있었을까요?
2023년, 하나의 커뮤니티로부터 초대를 받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해주실 수 있나요? 마케터시니 마케팅이나 브랜딩일까요?"
"죽음에 대한 이야기부터 해보려고 합니다."
"..네?"
"3개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요."
카지노게임를 찾는 세상의 다양한 사람들
TV에 등장한 카지노게임?
마음을 울린 카지노게임의 시간?
카지노게임를 만나고 중동에 가게 된 사람
카지노게임를 꺼내기 시작해 1천명이넘게 함께하게 된 스토리, 그 안에서 일어난 놀라운 일들을 하나씩 꺼내옵니다.
성장을 함께하는 카지노게임 연구소
초인
이 시대 필요한 카지노게임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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