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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민보우 Sep 10. 2023

생각해 보면 웃긴 놈, 꽁 머니 카지노 3 만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해결해 주는 글

주말을 혼자 보낼 때 문득 느끼는 건, 꽁 머니 카지노 3 만

승진 축하 파티에서 승진 좌절된 사람이 느끼는, 소외감

열심히 살고 있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했는데 갑자기 찾아오는, 공허함

점심을 같이 먹을 사람이 없다는 걸 안 순간, 쓸쓸함


이 감정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첫 번째는 물리적으로 혼자 있을 때가 아니고 주관적으로 나 자신이 혼자라고 느끼고(고립) + 쓸쓸한 감정(불쾌)을 가질 때 일어난 다는 것이다. 두 번째 공통점은 대상이 존재하고 그 대상으로부터 분리된 느낌을받는다는 것이다. 사회 심리학자 멜빈 시먼(Melvin seeman)은 사람은 자신의 행위가 크게 영향력이 없다고 느낄 때, 곧 무력감과 무의미성에 시달릴 때 소외를 느낀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 동떨어진 느낌은 통증을 만든다는 것이다. 몸이 아플 때 통증을 느끼는 뇌부위와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느낄 때 활성화되는 뇌부위가 같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얼마나 사람에게 고통을 주는가가 증명되기도 했다.

지금부터 이런 종류의 감정을 통칭하여 꽁 머니 카지노 3 만이라고 사용하고, 이 글 하나로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간단히 물리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해결책은 다 틀렸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는 '몸부림친다'라는 표현을 붙인다. 몸을 이리저리 꼬고 뒤쳐야 할 만큼 견디기 힘들고 처리가 안 되는 감정이라는 뜻이다. 이 고통을 없애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

외부에서 극복 방법을 찾으면 마음을 나누는 친구 사귀기, 소중한 사람 챙기기 등 대상과 분리를 좁히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항상 대상이 필요하게 되고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해결해 줄 대상에 의존하게 된다. 그 사람, 그 방법이 없으면 허전해서 더욱 의지하는 악순환을 만들고 점점 꽁 머니 카지노 3 만에 취약한 사람이 된다.

또 다른 극복 방법은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즐겨라, 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동반자‘라며 자신을 달래는 것이다. 물론 감정을 느낀다는 사실은 피할 수 없다. 하지만 이미 고통이 찾아왔는데 즐거움 혹은 아무렇지 않음으로 받아들이는 건 손바닥 뒤집듯이 쉽게 되는 것이 아니다. 감정을 쉽게 바꿀 수 있는 사람이라면 애초에 고통을 없애는 방법을 고민할 필요 없이 쉽게 즐거움으로 바꿨을 것이다.


쭈구리 찌질이 삐돌이


꽁 머니 카지노 3 만 해결을 위해 종이에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그려보자. 주제는 ‘파티에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느낀 나’이다. 대부분의 경우 종이 한 구석에 나 혼자 쭈구리된 모습으로 그린다. 그때 꼭 다리는 구부리고 , 얼굴에는 표정이 없거나 고개를 숙이고 있다. 여러 사람이 등장하는 그림이라면 사람들이 나를 외면하거나 매몰차게 쳐다보는 모습, 나 빼놓고 자기들끼리 즐겁게 노는 모습을 그린다. 그림 속 나는 어둡고 쓸쓸하게 표현되어 있고 주변은 밝고 천진난만한 빛을 내고 있다.

만약 내가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느낀 파티를 사진으로 찍는다면 저 그림과 같은 모습일까? 사진 속 모습은 일반적인 파티 조명과 음식 그리고 웃는 사람 몇 명, 무표정한 사람 몇 명이 보일 것이다. 어쩌면 나만 혼자 이상한 표정을 짓고 있을지 모른다. 그게 전부다. 어디도 쭈그러진 사람이나 한쪽만 밝게 빛나는 조명은 없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왜 고통일까


위의 그림과 사진의 차이에서 보듯이 꽁 머니 카지노 3 만 버튼이 눌러지면 유독 현실과 다른 모습으로 현실을 느낀다. 즉, 상황의 왜곡이 심해진다. 타인의 미소가 비웃음으로 보이고 모두가 나를 외면한 채 즐거워하는 사람으로 보인다. 내가 베베 꼬인 부정적인 사람이라서 그렇게 보는 걸까.

인류는 오랜 기간 동안 학습의 결과로 무리를 이루면 외부의 적으로부터 더욱 안전해진다는 걸 알게 되었고, 유전자에 그 정보를 실어 후대로 전송한다. ‘무리 우선 유전자’를 받은 우리는 무리에서 떨어진다는 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들면 뇌에서 위협의 신호를 보낸다. '무리 이탈 신호가 잡히니 생명이 위험할 수도 있다'는 메시지다. 위험 경고이니만큼 강력한 신호로 고통을 전담하는 뇌부위를 활성화하게 된다. 상대의 매몰찬 표정, 모임에서 나만 초대 못 받음, 연인의 이별 통보 등 수많은 관계의 어긋남에서 무리 이탈 신호가 감지된다. 최근에는 내 글만 조회수 없음, 내 사진만 좋아요 없음 등 새로운 온라인 관계가 많아진

만큼의 더욱 많은 경보가 울린다.

하지만 이 신호는 성능이 크게 좋은 것 같지 않다. '무리 이탈 신호가 잡히니 상황을 냉정히 파악해서 처리하라'는 명령이 아니라 '이탈 신호다! 무조건 나를 보호해.'라는 명령을 보내기 때문이다. ‘나를 보호하라'는 지령에 따라 평소보다 과하게 자기중심적인 성향을띠게 되면 세상을 비추는 내 마음의 거울에 온통 나로 가득 차버린다. 내가 너무 커져서 작은 결점도 잘 보이고 마음에 난 작은 구멍도 덩달아 커져 구멍으로 바람이 아니라 태풍이 지나가는 상태가 된다. 거울 속에 내가 커진 만큼 세상의 모습은 작아진다. 나와 세상의비대칭이 생겨 타인의 행동과 의도를 제대로 읽을 수 없는 왜곡이 일어난다. 나의 아픔에 대비되어 타인이 과도하게 행복해 보이거나 타인의 의도가 왜곡되어 일부러 나를 소외시키려 한다, 나를 미워한다 등으로 부정적 의미로 해석된다. 결국 무리 이탈 신호는 안타깝게도 무리와 조화를 이루는 게 아니라 오히려 유대감을 저해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


무서운 놈, 별거 아닌 놈


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무서운 놈이라고 생각했다. 많은 자료에서 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통증이라고 으름장을 놓았고 뻔한 꽁 머니 카지노 3 만 극복법은 나에게 안 통했다. 사람들에게 터놓기엔 나 자신이 너무 찌질해 보였고 그들도 답이 없을 거라 생각했다. 답이 있든 없든 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갑자기 찾아와 원펀치, 투펀치를 날렸고 그 펀치의 전율에 몸부림을 쳤다.

더 무서운 건 꽁 머니 카지노 3 만은 시간이 지나면 점점 짙어질 녀석이라는 점이었다. 나이가 들어 소중한 사람들이 하나 둘 곁을 떠나면 깊어질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견딜 자신이 없었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을 상상해 보면 1년간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방 한 칸에 누워 티비를 보는 늙고 아픈 나의 모습이 떠올랐다. 이 상상은 고통이라기 보단 블록버스터급 호러 무비다. 주연 한 명에 출연자 없음 촬영진 없음 관객 없음. 먹기, 자기, 티비보기의 무한 반복 스토리를 20년 동안 상영.


하지만 꽁 머니 카지노 3 만의 정체는 생각만큼 대단한 놈이 아니었다. 뇌의 신호에 따라 '내 꽁 머니 카지노 3 만 밖에 하지 못하는 상태'일뿐이었다.꽁 머니 카지노 3 만이 찾아온다면 현실이 바뀐 게 아니라 ‘거울이 잠시 나로 가득 찼구나 '라는 걸 기억한다. 내가 자기중심적 상태에 빠진 걸 알기만 해도 원래 크기의 나로 돌아갈 수 있다. 문제의 원인과 방향을 알기 때문이다.

나는 원래 타인과 조화를 이루고 상황을 균형 있게 보는 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원할 때는 타인에게 손을 내미는 사람이고 혼자 있어도 주변을 왜곡하지 않을 수 있는 사람이다. 잠깐 그러지 못했다고 그 능력이 없어지지 않는다. 자책할 필요도 없다. 꽁 머니 카지노 3 만과 친구 할지 말지도 크게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 쫄지 말자. 별거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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