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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피그마스터 Jan 17. 2025

카지노리뷰 들어가는 유저리서치는 어떤게 좋을까요? 등

UX UI 디자인 카톡방 질문(3)

오랜만에 UX 카지노리뷰 관련 질의응답으로 돌아왔습니다! 카톡방에서 받은 질문들을 바탕으로 답변을 준비해 보았는데요,제 답변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을 담고 있으니 참고용카지노리뷰 가볍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삼성,네카라쿠배경험을 가진9년 차 프로덕트 디자이너입니다. 에이전시에 대한 경험은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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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1. 카지노리뷰에 사용자 설문조사 또는 인터뷰 내용이 없으면 근거 없는 카지노리뷰로 비춰질까요?VOC와 UT를 통해 제작한 카지노리뷰는 약점이 많을까봐 궁금합니다.



유저 카지노리뷰 상황에 따라 다른 방법과 질문이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설문조사의 경우에도 적절한 사용자 그룹을 선정하지 않았다면 신뢰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나 VOC와 같은 단방향 카지노리뷰만 넣는 것보다는, 직접 사용자를 만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정성적인 카지노리뷰를 함께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가 특정 행동이나 의견을 가진 이유를 명확히 알 수 없습니다.

- 비언어적 표현(표정, 톤 등)을 관찰할 기회가 없습니다.


특히 VOC의 경우, 실제로 문제를 남긴 사용자와 인터뷰를 진행하여 그들의 맥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앱 리뷰를 작성해 본 적이 있나요? 아주 극소수의 유저들만 작성합니다. 그리고 리뷰만 본다면 어떤 상황에서 이런 리뷰를 남겼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없습니다. 실무에서는 문제점과 문제점에 대한 근거를 찾기 위해, VOC를 남긴 유저들에게 인터뷰로VOC를 남긴 상황과 문제를 디테일하게 확인해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UT(사용성 테스트)도 마찬가지입니다.모더레이터가 있는 UT가 없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물론 시간적 제약이 있거나 데이터의 양이 중요하다면 Maze와 같은 툴로 진행할 수 있지만, 직접 대면하여 인터뷰와 피드백을 병행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특히 나의 역량을 최대한 보여줘야 하는 카지노리뷰에서는 정성적 리서치와 정량적 리서치를 함께 적절하게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카지노리뷰카지노리뷰 방법론 분류. 출처 : 라인 블로그




질문 2. 요즘같은 혹한기 채용시장에 신입이 말고도미들급 경력이 어필하면 좋은 점도 궁금합니다



UI UX 디자이너 미들급도JD(채용 공고)에 명시된 요건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제가 다녔던 회사들은 미들(시니어) 디자이너에게 다음을 중점적으로 봅니다:


- 프로젝트 리딩 능력 (+주니어 가르치기)

- 데이터를 활용한 문제 해결 능력

-프로덕트 운영 경험과 그 과정에서 얻은 인사이트.

-UX와 비즈니스를 둘 다 고려

-프로젝트 성과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구체적인 성과와 데이터로)


지난 네이버 프로덕트 디자이너 채용공고도 5년차, 3년차라 미들급이라고 볼 수 있었어요. 원하는 기업들의 지난 공고들도 확인해서 어떤 능력이 필요한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단순히 결과물이 아닌,그 결과에 도달하기 위한 사고 과정을 카지노리뷰에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지노리뷰시니어는 올바로 된 방향성을 잘 찾아야 합니다. 출처 : https://upstudio.medium.com/senior-designer-vs-junior-c765c4290a8d







질문 3. iOS UI 디자인 경험만 있고,안드로이드 UI 디자인 경험이 없는경우감점이나 안좋게 보는 일이 있을까요?


감점 요인이 되지 않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는기본적인 플랫폼 차이만 이해하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예를 카지노리뷰, 안드로이드에서는 뒤로가기 버튼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점과 같은 차이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그 차이는 정리된 문서도 많아서 쉽게 배울 수 있어요.또한 요즘에는 하나의 디자인 시스템카지노리뷰 여러 플랫폼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큰 단점카지노리뷰 보지 않습니다.다만 웹 경험밖에 없는데 모바일을 하는 회사에 지원한다면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

IOS 디자인 가이드(HIG)

AOS 디자인 가이드(Material design guide)


카지노리뷰차이를 잘 설명해놓은 글이 많습니다. 출처 : https://pixso.net/kr/reviews/the-ui-differences-between-ios-and-android/




질문 4. 리뉴얼 카지노리뷰를 작업 중인데 앞에 as-is화면을 하나 넣고 뒤에 쭉 풀지, 아니면 전후를 계속 비교해가며 푸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지금까지는 전자 방식으로 했는데 공고에 "전후를 잘 드러나게 표현해주세요" 라는게 있어서 직관적카지노리뷰 보이지 않을까 걱정되서요


두 방식 모두 괜찮고 내용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만..!공고에 "전후를 잘 드러나게 표현" 하라는 요청이 있었다면,저라면 전후를 붙여서 비교하는 방식카지노리뷰 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토스의 카지노리뷰 없는 공고에서 AS-IS와 TO-BE 화면을 한 장씩 직관적으로 제출하도록 요구했었어요.변화의 차이를 바로 확인하고 싶어 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공고 내용에 맞춰 AS-IS, TO-BE가 카지노리뷰에 바로 앞 뒷장으로 보이거나 양옆으로 보이도록 구성할 것 같아요.


붙여 놔도 모르겠는 asis tobe 말고!





질문 5. 문제정의는 데이터기반으로 했는데 디자인이 바뀐 범위가 너무 자잘하면 어떻게 카지노리뷰를 구성해야할까요?


작고 사소한 변경은 개별적카지노리뷰는 임팩트가 부족해 흥미를 끌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작고 사소한 작업들을 묶어 하나의 프로젝트로 구성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저라면 여러 작은 개선 사항을 통해 유저 경험이 어떻게 향상되었는지를 하나의 스토리로 엮을 것 같아요.


누구나 할 수 있는 소소한 개선이 아닌, 본인만의 고민과 차별화된 접근 방식을 보여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작은 작업들이라도 내용을 나열하기보다는, 그 작은 작업들이 카지노리뷰 영향을 주었는지를 강조하세요.

토스 채용공고 에서도 너무 소소한 개선은 포함하지 말라고 되어있어요.




질문 6. 카지노리뷰 실패 사례를 넣어도 되나요?


당연합니다! 실무에서도 항상 모든 테스트에 성공하지 않아요. 수많은 실패 사례가 존재합니다. (저도 많이 실패해요 ㅠㅠ 열심히 개선했는데 데이터는 변화가 없고.. ) 단순히 "실패했다"로 끝나는 것보다는실패로부터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개선했는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잘 정리된 실패 사례는 다음이 보여진다면 큰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실패의 원인

-이를 개선하기 위해 카지노리뷰 시도를 했는지

-결과적카지노리뷰 얻은 교훈과 개선안

실패 사례를 잘 활용하면, 문제 해결 능력과 성장 가능성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러닝없이 실패로만 끝나면 이직도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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