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투지 말기로 해요. 우리.
UX 설계를 위한 논의를 할 때 종종 다툼의 여지가 있을 때가 있죠.
B2B 서비스의 경우 고객보이스를 직접 들은 영업과 프로덕트 팀간고객의 요구사항과 서비스 정책이 충돌해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요.그럴 때 이걸 한 번 생각해보는거죠.
분야를 막론하고 어떤 종류의 디자인에서든 샌즈 카지노 사이트과 샌즈 카지노 사이트를 잘 다루는게 관건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기서샌즈 카지노 사이트이란, 웹/앱의 제작자가 해야만 하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동시에 아우르고,
샌즈 카지노 사이트란 샌즈 카지노 사이트때문에 이상을 버리고 선택하는 현실적인 대안을 뜻하는데요.
이 내용은
스티브 크룩의 저서[(사용자를)생각하게 하지마]에서 '샌즈 카지노 사이트를 고려하라'섹션에서 다루는 내용입니다.
샌즈 카지노 사이트이 전혀 없는 빈 캔버스는 언뜻 보기엔 자유로운 느낌이지만,
막상 그 앞에 서면 무엇부터 해야할 지 무력감이 들기 쉽죠.
반대로 무언가 샌즈 카지노 사이트이 있다면 사용성 개선을 위한 포인트가 생긴다고 생각할 수 있겠죠.
디자인을 할 때 마다 샌즈 카지노 사이트을 떠올리고 샌즈 카지노 사이트이 있는 곳에 샌즈 카지노 사이트도 있다는 점을 생각하도록 합니다.
샌즈 카지노 사이트를 고려하라는 내용인즉슨
결국 모든 것을 얻을 수는 없으니 더 중요한 것을 선택하고 포기하는 것에 대해선 대안을 마련하라는 뜻.
그리하여
샌즈 카지노 사이트이 원인이라면 샌즈 카지노 사이트는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원래 샌즈 카지노 사이트과 샌즈 카지노 사이트는정부의 약품비 정책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두 가지 목표 중 하나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목표를 희생시키는 것을 의미하는데,
경영학에서도 샌즈 카지노 사이트(Trade-off)는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즉, 양립할 수 없는 두 가지 목표 중에서 어느 한쪽을 희생시키며 최적의 결과를 얻어내는 것.
수학과 공학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최적화 이론(Optimization Theory)을 적용하면,
샌즈 카지노 사이트조건(Constraints)에서 목적함수(Objective Function)의 최대값과 최소값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의 품질(Quality)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시간(Time)과 비용(Cost)이 증가하는 상관관계가 있는데,이 때 투입하는 시간과 비용을 감소시키면 제품의 품질은 떨어질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이렇게 '제품의 안정적인 품질확보'와 '비용 절감'이라는 두가지 목표 사이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결국 개발 시간과 비용이라는 샌즈 카지노 사이트조건에서 타협점을 찾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사용성 개선을 위한 디자인에서도 동일한 이론을 생각해볼 수 있겠죠.
만약, 모바일 환경에서 디자인을 한다고 치자고요.
모바일이라는 환경적 제한때문에 더 많은 대안을 떠올려야 하는 경우.
환경적 샌즈 카지노 사이트을 앞에 두고다양한 샌즈 카지노 사이트를 결정할 때, 여러 이해 관계가 부딪히는 경험을 하게 되죠.
이건 작업자의 역량 또는 팀별 상황 또는 외부적인 요인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다만,그럴 때 우리가잊지말아야할 것은
사용자에게 좋은 경험을 만들어주기 위한 트레이드 오프는 무엇인가하는 점입니다.
모든 기술에는 대가가 따른다는 말이 있죠.
하나를 얻으려면 다른 하나를 희생해야 한다는 말인데요.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을 위한 선택인지가장 나은 선택은 무엇인지 차분히 생각해보고 그 기준을 가지는 것이 아닐까요?그러니 다른 롤을 가진 팀원들과 다투기보단 '사용자에게 좋은 경험이' 가장 최선 이라는 같은 기준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
There ar no solutions : there are only trade-offs.
해법이란 것은 없다. 오직 절충만이 있을 뿐이다.
경제학자 '토머스 사우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