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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동은WhtDrgon Feb 24. 2025

<토토사이트추천 쉬운 것을 토토사이트추천 힘들게 구현하는 단계


저는 아이돌 자체가 토토사이트추천 아이돌 주변의 팬덤을 바라보고 있어요. 아이돌을 매개로 그들과 함께 어울리고 싶은 거예요. IP와 팬덤에 대한 존경심이죠.


아이돌이 토토사이트추천 팬덤을 봐야 하듯이, 제품이 토토사이트추천 소비자를 봐야 해요. 소비자를 본다는 건 그들의 ‘삶의 일면’과 겹쳐지는 지점을 찾는 거예요. 제품을 매개로 고객의 삶의 한 단면을 드러내고, 그 안에서 공감의 다리를 놓아 교집합을 만들어가는 거죠.


정보 과잉 사회와 현실 고령화 사회에서는 아는 것만 눈에 띄어요. 오래 아낀 것, 옛날에 엄마 옆에서 많이 봤던 것, 깊이 기다린 것, 자주 보는 것, 언젠가부터 기대한 것, ‘아, 나 쟤 알아’ 같은 것들.


샴푸 - 머리털 배관 막힘 - 청소 - 욕실 청소 분배법


책 - 가방 안 책과 닿는 - 쓰메끼리 - 그게 왜 거기 굴러다녀?


펜 - 잉크 묻은 손 - 셔츠에 자국 - 이걸 또 누가 빨래하냐?


이어폰 - 가방 속 엉킴 - 풀다가 화남 - 유선을 요즘 누가 쓴다구?


우산 - 커피숍 1회용 우산비닐 - 급해서 가방에 - 거실에 우산쇼


핸드폰 - 충전기 어딨지? - 결국 콘센트가 멀어 - 5m 충전줄


냉장고 - 바쁜 가족 - 원형 탁자 - 아침식사 - 가족의 아침모델


결국 우리를 존중한다는 의미죠. 내가 너와 같은 삶의 중첩, 즉 이웃이라는 것. 이게 바로 커뮤니티 모델이에요. 이미 팬덤 비즈니스는 얇고 넓게 진행되고 있죠.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면 먼저 내 몸과 내 이웃을 규정해야 해요. 현실에선 당연하고 때론 강제되는 게 디지털에선 하나하나 조성해야만 하죠. 나를 규정하고, 우리를 규정하면서 공통점이 생겨요.


그래서 브랜딩과 마케팅 활동이 아이덴티티 작업이 되는 거예요. 그러기 위해선 동질의 교두보가 있어야 하고, 없다면 젖어들게 만들어야 하죠. 결국 아이덴티티는 나에 대한 것이 토토사이트추천, 너에게 내가 무엇이 되는가라는 김춘수의 시가 되는 거예요.


우리는 이런 방식을 로컬에서 많이 봐왔어요. 화장품 방문판매, 가정방문 학습지 선생님, 동네 미용실 원장님까지. 일상의 작은 순간들 속에서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연결되죠.


로컬이 가졌던 그게 디지털에서 토토사이트추천 결핍된 부분이에요. 왜냐하면 지금의 디지털은 로컬에서 토토사이트추천 비용 많이 드는 부분을 해결하려고 만들어졌으니까요. 그러니 지금은 로컬에서 토토사이트추천 쉬웠던 부분을 최대의 비용으로 구현하는 단계예요.


가령, AI? 그게 무엇이든 본질은 너와 나의 공통점을 보면서 기술의 핵심 경쟁력을 발견할 수 있죠. 그래서 저는 기능이 토토사이트추천 사려깊은 문장력을 봐요. 이런 이야기는 아마 논어나 명심보감 같은 데에도 쓰여 있을 거예요.


돈과 기술의 향연인 AI뿐 아니라 우리는 결국 디지털 속에서 현실에서 공짜였던 자연스러움을 토토사이트추천려고 해요. 진정성, 2D, 병맛, 로우파이, 덕질 같은 것들 말이에요.


김동은WhtDr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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