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드디어 교복과 까까머리를 벗어났다.사춘기에 접어든 중고등학교 학창 시절 내내 엄격한 규율과 공부의 스트레스 속에서 억눌렸던 몸과 마음이 한꺼번에 풀리는 자유를 얻었다.장발 단속을 피해 가며 머리를 기르고, 청바지 하나가 다 해지도록 일 년 내내 입고 다녔다. 돈은 없어도 술과 친구가 있어 좋았다. 때로는 바닷가와강가에서, 계곡에서, 열차 안에서, 골방에서 친구의 타이틀카지노 반주에 맞춰 고래고래 소리 지르며 밤을 새웠다. 그것이 청춘의 특권이라고 믿었다.
내가 고등학교를 졸업하던 70년 대 후반은 청바지와 통타이틀카지노로 이어지는 물결이 시대의 문화로 거세게 몰아치고 있었다. 타이틀카지노와 청바지는 그 시절 우리 시대 청춘의 상징이었다. 격동의 그 시절, 대학가는 데모가 일상이 되고, 거리는 암울한 혼란으로 자욱한 먼지가 흩날렸고, 내일을 쉽게 예측할 수 없었다. 그러나 그런 시절에도 누군 가는 손에 타이틀카지노를 들고 있었다. 흑백 TV에서는 통타이틀카지노를 든 솔로 가수와 그룹들이 등장했다. 통타이틀카지노를 든 '트윈폴리오', '세시봉 친구들' 그룹으로 대표되는 송창식, 윤형주, 이장희, 김세환 등 젊은 가수들이 우상처럼 떠올랐다.'둘다섯', '해바라기', '따로 또 같이' 등의 그룹이 통타이틀카지노 하나로 젊은 이들의 가슴을 감성으로 사로잡았다.특히, 젊은 대학생들의 축제였던 대학가요제가 폭풍처럼 인기를 끌면서타이틀카지노의 세상에 불을 지폈다. 타이틀카지노 하나, 목소리 하나가 전부였지만, 그 울림은 삭막했던 도시의 아스팔트와 빌딩 숲을 넘어, 젊은 가슴마다 깊숙이 스며들기에 충분했다.
당시 70년대 포크송은 단순한 사랑 노래를 넘어 사회적 메시지를 담기도 했다. 송창식의 '왜 불러','고래사냥', 김민기의 '아침이슬'등은 그 대표적인 곡이라 할 것이다. 응어리진 가슴속 분출구를 찾던 젊은 청춘들은 그들의 노래를 따라 부르며 통타이틀카지노의 선율에 흥분했다.
사실, 통타이틀카지노만큼 젊은 세대에게 감성을 주는 악기도 없을 것이다. 그 시절 타이틀카지노는 청춘의 자유와 순수의 상징이었고 진정한 소통 창구였다. 통타이틀카지노가 있는 곳에는 언제나 젊은 청춘들이 모여 시끌벅적했다.
반세기가 지난 지금, 여전히 통타이틀카지노는 젊은 세대에게 낯설지 않다.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세상 속에서도, 사람들은 여전히 통타이틀카지노를 찾는다. 화려한 장식 없이 손끝으로 뜯어내는 타이틀카지노 소리는오히려 더 진솔하게 다가온다. 꾸미지 않은 목소리와 어울려진짜 감정을 보여준다. 그 손끝에서 흐르는 소리는 70년대 젊은이들의 마음과 오늘의 젊은 심장을 조용히 이어준다. 타이틀카지노는 여전히 자유를 꿈꾸게 하고, 사랑을 고백하게 하며, 외로움을 견디게 한다.
통타이틀카지노 하나로도 충분했던 시절, 통타이틀카지노 하나로 충분한 청춘이 있었다. 그 시절, 내 청춘도 친구와 타이틀카지노와 포크송과술과 함께익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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